본문 바로가기

리뷰

아이폰 se2자급제 폰 구입 후 알뜰폰 요금제 가입 / 통신비 절약 방법 공유 (A모바일, KT엠모바일, 헬로모바일 비교)

안녕하세요 :)

오늘은 스마트폰 요금제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이전에 SKT, KT, LG유플러스 3사만 가입 가능했었지만 몇 년 전부터 알뜰폰 사업자가 많아지면서 소비자들도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습니다. 처음에 생겼을 때는 어르신 대상으로 나온 요금제라는 인식이 강해서 가입하기가 망설여졌는데요, 직접 사용해보니 통화품질이나 데이터 속도가 대형 통신사와 비슷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써봤던 알뜰폰인 A 모바일, KT엠 모바일, 헬로모바일에 대해서 느낀 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사용계기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휴대폰 요금도 점점 오르기 시작합니다. 보통 휴대폰 할부금 + 요금제가 매달 청구되기 때문에 어느 순간 10만 원 가까이 내게 되면서 부담이 됐었어요. 

내가 쓰는 기능은 제한적인데 이돈을 낼 만한 가치가 있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약정기간이라는 게 있어서 최소 2년 동안 사용해야 할인이 들어가고 중간에 이동할 경우 위약금이 발생하는 것도 좀 불만이었습니다. 그래서 약정기간 끝난 후에 헬로모바일 알뜰폰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요금제는 기존 6만원대에서 -> 3만 원 후반대로 줄어들면서 통신비가 반값으로 줄어서 부담을 덜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데이터를 많이 쓰기 때문에 데이터 무제한 + 통화 무제한 요금제를 쓰고 있습니다.)

KT엠모바일로 이동

헬로모바일로 2년 동안 잘 쓰다가 혹시 더 좋은 요금제는 없을까 하고 찾던 와중에 KT엠모마일을 발견하게 됩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KT 자회사로 KT 통신망을 빌린 알뜰폰 사업자라고 보면 된다고 합니다. 그러다 기존에 쓰던 핸드폰에 유심만 교체하면 3만 원 초반대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여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신청하고 2-3일 뒤에 우편으로 유심이 옵니다. 휴대폰에 바꿔끼고 2번 정도 전원 off 후 켰더니 바로 사용 가능했고 통화품질이나 데이터 모두 똑같아서 만족하면서 쓰게 됩니다. (알뜰폰도 마찬가지로 기기변경보다는 통신사 이동시 가격 할인 혜택이 있기 때문에 좀 쓰시다가 다른 통신사로 이동을 추천드립니다.)

아이폰 SE2 구입 후  A 모바일로 이동

몇 달 전 아이폰 se2 구입 후 KT엠 모바일 요금제를 그대로 사용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다 자급제폰으로 검색했는데 A 모바일사로 통신사 이동을 했다는 분들이 많아서 자세히 보니 이벤트 중이라 한 달 요금 16,500원 내면 된다고 합니다. (데이터 15기가, 통화 100분, 문자 100건 기준)


A 모바일은 처음 들어보는지라 좀 걱정은 되었지만 블로그 후기를 보고 가입을 진행하기로 합니다. 그때 롯데 그란데 카드 만들면 5,000원 추가 할인해준다고는 했는데 지금 쓰고 있는 카드 실적을 채워야 해서 발급은 하지 않았습니다. 신청 후 2-3일 뒤 유심이 오고 아이폰에 끼워주기만 하면 완료입니다!

(간혹 한 번도 개통 안된 휴대폰은 안될 수도 있다, 대리점 가야 한다는 말이 있었는데 저의 경우는 바로 됐어요. 안되시는 분은 기존에 사용했던 유심 끼웠다가 통화 걸어보고, 그다음에 유심 교체해보시길 권합니다.) KT엠 모바일보다 가격은 저렴하고 데이터 속도나 통화품질 모두 똑같아서 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단점

-고객센터 연결 잘 안 됩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야 합니다. (헬로모바일은 그나마 연결 잘되는 편)

-결합상품이나 가족할인은 이용하는 분은 그 혜택이 더 클 수 있기 때문에 비교해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A 모바일 요금제 쓰면 좋은 사람

-휴대폰 요금 절약하고 싶은 사람

-약정기간 없이 자유롭게 쓰고 싶은 사람(1년 미만으로 써도 위약금 없음)  

기기값은 모두 상환했고 현재는 단돈 16,500원만 내고 있습니다. 장기할부를 싫어하는 저로서는 통신비 요금 볼 때마다 기분이 홀가분합니다. 이상 아이폰 se2자급제 폰 구입 후 알뜰폰 요금제 가입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