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차홍 고데기 구입 및 사용 후기WMS-1801 (가격,장단점,웨이브하는법)

안녕하세요~WMS-1801

지난번 헤어드라이기 제품 리뷰하면서 다른 헤어 기기 있었나 찾아봤는데 차홍 고데기가 있어서 사용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고데기 구입하시려는 분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사게 된 이유

원래 저는 머리길이가 어깨 밑으로 내려오는 길이었는데 펌을 했던지라 계속 엉키기도 하고 머리 말리는데 시간이 점점 오래 걸렸습니다. 그래서 어깨 위 단발로 싹둑 자르게 되었는데요, 여자분들은 아시겠지만 긴 머리였다가 자르게 되면 관리가 굉장히 편해집니다.

(어떤 40대 여성작가분이 쓰신 책에 보면  숏커트로 자르고 삶의 질이 올라갔지만 그분 남편은 다시 군대 내부반에 온 것 같다며 싫어했다는 글귀가 생각납니다 ㅎㅎ)

어쨌든 단발로 자른 것까진 좋았으나 하루 이틀 지날수록 머리가 한쪽으로 뻗치기 시작해서 좋은 방법 없을까 하고 생각하다가 차홍 고데기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미용기기를 잘 다루지 못하는 X손이기 때문에 정가에 사기는 좀 아까워서 당근 마켓에서 검색해보고 샀습니다.

 

차홍 오토 롤링 고데기 WMS-1801

 

가격 : 3-4만원대(저는 중고로 1만 5천 원에 구매)  

제품명 : 차홍 오토 롤링 살롱 고데기 WMS-1801 

특징

사이즈 6.2 x 6.5 x 38cm

1. 오토 롤링 기능 - 기존의 수동 고데기는 사용자가 스스로 손을 돌려가면서 웨이브를 만들어줘야 합니다. 연습을 좀 하면 잘하시는 분도 많은데 저는 아무리 연습하고 따라 해도 웨이브가 예쁘게 안 나왔습니다.

방향 조절하는 부분도 좀 헷갈렸는데 이 오토 롤링은 버튼만 누르면 알아서 왼쪽, 오른쪽으로 회전해서 머리 말고 버튼만 눌러주면 알아서 돌돌 말아줍니다. 신경 써서 하지 않아도 C컬로 잘 말립니다.

2. 빠른예열시간 - 하단에 전원 버튼을 눌러주면 불이 들어오고 온도가 올라가기 시작합니다. 저는 180도로 맞춰놓고 사용하는데 최대 210도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차홍 고데기가 좋은 점이 가운데 봉 위에 볼륨 브러시를 한번 더 끼워 쓰기 때문에 뜨거운 열이 피부에 직접 닿지 않아 데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고데기는 머리 말다가 피부에 직접 닿아서 좀 조심해서 써야 하는데 편하게 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브러시 빼고 봉만 쓸 수도 있다고 하는데 좀 위험해 보여서 저는 브러시 끼워서 사용 중입니다.)

3. 360도 회전코드 사용 및 슬립 기능 - 고데기 방향을 바꿔 사용하다 보면 코드의 선이 꼬이기 시작하는데요, 차홍 오토 롤링 고데기는 360도 회전코드를 사용하여 꼬임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이거는 다른 일반 고데기도 360도 회전으로 나오는 추세입니다.

그리고 고데기 사용 후 혹시 켜놓고 나가게 되면 열이 계속 발생되 위험할 수 있으나 이 고데기는 슬림 기능이 있어 1시간 동안 움직임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전원이 꺼집니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4. C컬, J컬, S컬이 동시에 가능한 스마트 스타일러 - 청담동 차홍 아르더 헤어샵에서 사용하는 고데기로 전문가의 손길을 느낄 수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제가 직접 사용한 결과 단발이었을 때 C컬은 손쉽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왼쪽 오른쪽 왔다 갔다 몇 번만 해주면 5분 안에 완성 가능해요.
S컬도 고데기를 세워서 몇 번 말아주면 쉽게 만들 수 있으나 수동 고데기처럼 예쁘게 나오진 않는 것 같습니다.

단점 - 정수리 부분을 만들어 줄 때 모발을 120도 각도로 들어 뿌리를 살려주면 된다고 나와있으나 제가 만족할 만큼 예쁘게 나오지 않아서 정수리 부분은 판고데기로 말아주고 있습니다. (고데기 잘 사용하시는 분도 계시기 때문에 개인차가 있을 것 같아요)

이상 차홍 오토 롤링 살롱 고데기 구입 및 사용 후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