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키보드 추천]기계식 키보드 광축 키보드 해커키보드K660 구입한 이유(가격,장단점)PC방 키보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우스에 이어 키보드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산 해커키보드K660입니다. 현재까지 만족하고 쓰고 있으며 키보드 구매하시는 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사게 된 이유 - 기존에 쓰고 있던 키보드는 로지텍 MK710 입니다. 그런데 이 키보드는 스페이스바 정가운데를 누르지 않으면 눌러진 상태로 계속 있어서 커서가 무한정 옆으로 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주 살짝 눌러야 해서 조금 불편 합니다. 저는 인터넷검색이나 잠깐 블로그에 글 쓰는 정도라 크게 상관없었지만 남편은 업무용도로도 많이 쓰기 때문에 불편하다고 하여 이번에 작은방PC에 있는 키보드 먼저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해커키보드 K660

특징

기계식키보드의 단점을 보완한 광축키보드 - 광축키보드는 신호 입력시 빛을 이용합니다.  그래서 중복입력 현상이 없고 응답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게임을 할 때 빠르게 컨트롤이 가능해서 게임 좋아하시는 분이나 PC방에서 많이 이용하는 키보드라고 합니다.  

사이즈 44cm x 13.8cm x 3.8cm

1. 무빙 레인보우 LED - 기계식키보드. LED센서는 50,000시간 쓸 수 있을 정도로 수명이 깁니다. 외관을 보시면 LED등이 레인보우 색으로 나옵니다. 대각선으로 되어있어서 세련되 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로지텍 키보드와 다르게 영문과 한글크기가 같이 새겨져 있습니다.  

2. Step Sculpture 2 - 키보드 상단으로 갈수록 높이가 높아지는 구조라서 장시간 사용시에도 손목에 무리가 덜 갑니다.(이 부분은 지금 제가 쓰고 있는 로지텍 키보드도 동일합니다.)

3. 소프트한 키감 - 조용한 스위치로 인해 어느곳에서든 제한 없이 사용하며 부드러움 키감을 제공합니다. - 저도 앉아서 키 터치감 테스트를 해봤는데 진짜 부드럽고 키보드 치는 소리가 로지텍보다 적게 납니다.

4. 수리가 간편한 스위치 - 키보드 키 하나가 망가져도 자가로 수리가 가능합니다. 키보드를 사용하다보면 안눌러지는 키가 생깁니다. 기존에 쓰던 로지텍키보드 중 키 하나가 작동이 안되길래 인터넷에 검색해 보았으나 일단 구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직구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냈으나 구매비용+배대지까지 합하면 비용이 많이 나와 새로 하나 사는 것이 나아서 포기했어요.

5. Full-Nkey Rollover - 특정키에 대해 동시입력이 아니고 모든키에 대한 동시입력이 됩니다. 동시입력 할 일이 있나 싶어서 오빠한테 물어봤더니 게임할 때는 모든 키가 눌려야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해커키보드는 PC와 키보드간에 초당 1,000번의 데이터를 주고 받아서 게임시 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6. 방수 기능으로 오랫동안 사용 가능 - 키보드 옆에 음료수나 물 등을 놔두고 먹다가  엎지른 기억 한번쯤 있으실거예요. 해커키보드는 방수 최고등급을 획득한 키보드로  물 등을 쏟았어도 고장이 나지 않고 물로  씻어낼수있어 깨끗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부식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량을 최소화 했습니다.( 세척시 수심 30cm이하에서 3분이내로 세적하고 나와 있기는 한데 왠만하면 물기를 빠르게 닦아서 건조시키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단 건조시 히터 건이나 드리이기 사용은 하지 말라고 공지되어 있습니다)              

 

가격 45,000원

이상 해커키보드 광축키보드 구매 및 사용리뷰였습니다. 쉬는시간에 게임을 종종 즐겨하는 남편은 해커키보드 구매 만족한다고 합니다. 가성비 괜찮아서 진작 살걸 하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특히 게임시 대만족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