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아이폰 SE2 구입, 강화유리필름 구입 사용리뷰 / 자급제폰 가격 장단점

안녕하세요 나은오입니다.  

2020년 5월에 구입한 아이폰 SE2 구입 및 사용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조만간 핸드폰 바꾸실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구매 이유 

저는 기존에 아이폰6S를 3년 정도 사용했습니다. 2년째까지는 괜찮았는데 그 후부터 배터리 소모량이 급격하게 빨라지기 시작합니다. 겨울에는 출근길에 꺼지는 일도 허다해서 직장 도착하자마자 충전한 날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배터리만 한번 교체할까 하다가 지인이 교체해도 새 폰처럼 오랫동안 못쓴다고 하여 핸드폰을 새로 구입하게 되었어요.

어디서 살까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아이폰SE2가 나온다고 해서 해당 폰을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근데 저는 리퍼폰을 주로 쓰던 사람이라 사람들이 왜 예약을 하나 그냥 가서 사 오면 되는 거 아닌가 했는데 착각이었어요. 예약을 해야 몇만 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내가 원하는 컬러 선택이 가능하며 사은품(강화유리, 케이스, 이어폰 등등) 증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출시일 날 대리점 방문했더니 직원분이 핸드폰이 없어서 예약해야 되고 며칠 걸린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쿠팡이나 하이마트 사이트에 접속했더니 할인은 다 끝났고 화이트 컬러도 거의 품절이라 구매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이마트 가서 장 보고 가려는데 A-STORE 가 있어서 한번 들어가 봤더니 서비스로 강화유리 준다고 해서 구매했습니다. 역시나 화이트, 레드는 품절이었고 블랙만 한 개 남았다고 하셔서 한 5초 고민하다 샀습니다. 

가격 : 64GB 55만 원 (저는 KB 이마트 카드 있어서 7% 청구할인받았어요) 

아이폰 SE2 특징 

아이폰 SE2

1. 가격 메리트- 현재 출시되는 아이폰 가격이 100만 원대 임을 감안하면 반 값이니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사실 저렴한 것을 구매하려면 출시일이 좀 지난 삼성 갤럭시 폰을 구매하는 것이 좋으나 사진, 연락처, 어플 등 이동할 생각을 하니 너무나도 귀찮아서요.. 기존에 쓰던 아이폰으로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2. 아이폰-> 아이폰으로 변경은 처음이었는데 구형폰/신형폰 포개 놓기만 하면 알아서 사진, 연락처, 어플 등 모든 정보가 알아서 이동하니 너무 편하고 좋습니다. 이래서 아이폰 쓰다가 다른 폰 못쓰게 되는 거 같아요.

3. A13 Bionic 칩 장착 - 외관은 아이폰6S와 차이가 없으나 칩은 스마트폰 사상 가장 빠른 성능을 가진 A13 bionic 칩을 탑재했습니다. 아이폰 11 Pro에 들어가는 칩이라고 하니 가성비 괜찮습니다. 앱 실행이나 최신 게임 플레이도 빠른 실행을 자랑합니다. 제가 유일하게 하는 게임이 모바일 카트라이더인데 시작하기 전 사용자들 대기상태가 표시가  돼요. 제 상태가 빠른 시작 대기 상태로 변하는 것을 보면 혼자 뿌듯합니다.(기기가 좋다고 1등을 하는 건 아닙니다)   

4. 사진 - 인물 사진 모드가 지원되어 인물은 선명하게 뒤 배경은 흐리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조명도 자연조명, 스튜디오 조명 등 6가지 중 선택하여 촬영 가능합니다. 그런데 전 인물사진은 거의 어플로 찍는 편이라 이 기능은 많이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5. 이어폰 잭 없어짐 - 원형의 이어폰 잭이 없어지고 충전할 때 쓰는 잭 하나만 남았습니다. 그러므로 유선으로 음악을 들으면서 유선으로 충전은 안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는 두 가지 동시에 쓰는 경우가 많았어서 불편하진 않을까 걱정했는 데 사용하다 보니 이제는 적응이 됐습니다. ( 결국 무선 이어폰이나 무선 충전기 둘 중 하나는 사지 않을까 싶어요) 

6. 기타 - 4K 동영상 지원 / 생활방수 지원 / 1번 충전 시 최대 13시간 동영상 재생 가능합니다.

아이폰 SE2 강화유리 필름 정말 강할까 

아이폰 SE2 강화유리 필름

일반 필름보다 두껍기는 합니다. 저는 아이폰 구입 시 강화유리를 서비스로 주셔서 직원분이 직접 붙여주셨는데요 사용한 지 2달 정도 되니까 왼쪽 하단 부분이 깨졌습니다. 이건 사용자가 어떻게 관리하냐에 따라서 다를 것 같은데요 저는 주로 미니백을 주로 매는데 안쪽 지퍼 부분과 계속 닿으면서 깨지는 것 같습니다.(이전 아이폰6s 사용할 때도 같은자리가 깨져있었어요)

 

이상 아이폰 se2 구입 및 사용후기였습니다. 구형 아이폰 유저 분이 바꾸실 의향이 있다면 적극 추천하겠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사진이나 연락처 등 이동이 너무 간편하고 별다른 조치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구형 아이폰에 있는 유심칩을 제거 후 신형 아이폰에 끼우면 바로 통화, 문자가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통화가 안될 경우 전원을 2번 정도 껐다가 켜주세요!) 

이상 아이폰 se2 구입 및 사용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