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아이폰 중고폰 파는 방법 공유 / 핸드폰 ATM에서 쉽고 빠르게 민팃MINTIT이용했어요

안녕하세요 ~ 구독자 분들은 핸드폰 구매 후 기존 구형폰은 어디서 판매하세요? 저는 보통 중고폰 거래하는 매장에 팔았었는데요, 다른 방법은 없을까 알아보다가 '민팃'이라는 자판기를 통해 판매할 수 있다는 정보를 알게 되어 직접 거래를 진행했습니다. 핸드폰 중고로 판매하는 법 중에 이런 방법도 있으니 한 번쯤 알아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민팃MINTIT이란 - ATM기기라고 생각하면 흔히 돈 출금하는 기계인가 라고 생각하시겠지만 민팃은 핸드폰ATM기 입니다. 핸드폰을 새로 바꿔서 구형폰을 팔아야 하는 경우, 집 서랍에 굴러다니는 오래된 폰을 팔아야 하는 경우 일반 중고폰 매입처가 아닌 ATM 기계에 넣어서 팔 수 있어요. 

민팃 이용하게 된 이유 - 신랑이 결혼 전부터 모아놓은 핸드폰이 정말 가득 있어서 안 쓸 거면 파는 게 좋겠다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처음에 당근에 올려보겠다고 했으나 너무 저렴하다고 하여 인터넷 검색 후 찾아낸 사이트가 민팃 이었습니다. 

민팃이 있는 곳 - 전국 대형마트 전국 597대가 설치되어 있고 민팃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우리 집에서 민팃이 설치된 가까운 대형마트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제가 평소에 다니는 이마트에 설치되어 있을 거라곤 생각지도 못했는데 검색하고 나니 주차장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 옆에 당당히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홈피에 잠깐 검색해보니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삼성디지털프라자 등 많은 대형마트 안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민팃홈페이지 www.mintit.co.kr

직접 이용 후기 

처음에는 ATM기가 핸드폰만 받고 에러가 나서 돈을 못 받는 게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들어 좀 반신반의했습니다. 결론은 판매해서 돈 받았습니다.

1. 일단 ATM 기계를 찾아서 앞에 선 후에 휴대폰 판매 버튼을 눌러줍니다. (바로 판매하고 싶진 않고 시세만 조회하고 싶다면 시세조회 버튼을 눌러주세요) 

2.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에 체크하고 핸드폰 번호를 입력해줍니다. 

3. 핸드폰 케이스나 스티커 그립톡 같은 부착물은 모두 제거해 주고 ATM 기계 안쪽 문이 열리면 핸드폰을 넣어줍니다. (민팃에서 핸드폰 초기화 해준다고는 하는데 저는 제가 초기화하는 게 마음이 편해서 미리 집에서 휴대폰 초기화 후 가져갔습니다.)

4. 기능 검사 액정 검사 외관검사 종합검사 등 여러 가지 검사를 한다고 화면에 나옵니다. 2-3분 정도 기다려주세요. 저는 외관 부분에 흠집이 있어서 가격이 좀 내려갔다고 메시지로 나옵니다.( 핸드폰 사자마자 케이스 끼워서 사용했는데..) 

5. 판매 동의를 하면 민팃에서 카카오톡을 보내주고 거기에 제 은행계좌를 입력해 주면 당일 입금이 됩니다. 

처음에는 기계 다루는 법이 익숙치 않아서 버벅 거렸는데 한번 판매하고부터는 2번째부터는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스티커를 중간에 핸드폰에 붙여야 되는데 바코드 인쇄하는 종이가 다 떨어져서 나오질 않더라고요. 당황해서 고객센터로 전화했는데 빠르게 전화를 받아주셔서 편하게 상담받고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지인 추천 의사 

주변에서 판매하겠다고 하면 추천해 주고 싶어요! 애플샵에서 보상판매 시 제시했던 가격보다 좀 더 받았고, 퇴근 후 이마트 들러서 ATM기에 넣기만 하면 당일날 입금받을 수 있다는 점도 좋았어요. 그리고 너무 오래된 폰은 판매점에 가져가기 민망할 때도 있는데 기계에 넣으면 알아서 계산해주니 매우 편합니다. (너무 오래된 폰은 커피값보다 못 받은 경우도 있지만.. 무엇보다 우리 집에 구형폰이 사라져서 마음이 너무나 홀가분합니다.)

+민팃에서 제시하는 가격보다 높게 주는 곳이 있을 수 있으니 한번 시세 조회하고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중고폰 ATM기 민팃 이용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