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다이슨 공기청정기 구입시 알고 있어야 할 부분 (가격, 사이즈, 소음동영상,장단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이슨 공기청정기 사용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요새는 미세먼지가 많지 않아서 매일 사용하고 있지는 않지만 초반에는 꽤 잘 사용했던 기기이기 때문에 사용하면서 느꼈던 점, 장단점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구매방법 - 제가 직접 돈을 주고 구매한 건 아니었고 연말에 회사에서 직원들에게 가전을 줬었는데 그때 공기청정기와 스타일러 중 고민하다가 공기청정기를 선택했어요. 그때 발뮤다, LG, 다이슨 3가지가 있었는데 그때는 깔끔한 디자인에 꽂혀서 다이슨으로 결정했습니다.( 지금 다시 고르라고 한다면 LG퓨리 케어 공기청정기를 골랐을 거 같아요 ) 다음날 급여+50만 원에 대해 세금을 공제했으니 50만 원이라고 쓰겠습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

특징

1. 가장 큰 특징이라 함은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 예쁜 디자인 입니다. 원기둥 형태이고 자리를 많이 차지하지 않아 좁은 공간에 효율적으로 배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본체에 있는 버튼이 전원 버튼 단 한 개입니다. 회전이나 바람세기 등 추가 작동은 리모컨으로 조정합니다. 작은 리모컨은 잃어버리기 쉬운데 본체 상단이 자성으로 되어 있어 위에 가져다 대면 자동으로 붙어서 좋아요. 그래서 작은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잃어버리지 않고 쓸 수 있었습니다.

사이즈 : 높이 105cm X 너비 20.6cm 

중량 4.98kg

2. 매초당 290리터의 강력한 바람 분사 - 다이슨 브랜드가 한국에 들어온지 얼마 안돼서 날개 없는 선풍기 겸용 공기청정기로 많이 홍보했던 기억이 납니다. 어떻게 날개 없이 바람이 나오나 매장에서 봤을 때도 너무 신기했었어요. 그때 우리 집 선풍기가 수명이 거의 다 돼서 겸용으로 쓰면 되겠다고 생각했지만.. 비추입니다. 바람세기는 1부터 10까지 조절 가능한데 7이상 켜면 소리가 크게 들려서 틀어놓고 잠을 자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리고 소리크기에 비해 바람세기가 크지 않다는 점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선풍기는 나중에 추가 구매했습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 소음



3. 헤파필터 -PM0.1 크기의 작은 오염 물질을 99.9% 제거해 주고 유해가스를 제거해 줍니다.

4. 쉬운 필터 교체 -교체주기는 1년에서 1.5년 사이에 한 번씩 해주면 되고 방법 또한 쉽습니다. 본체 하단 양 옆부분을 보시면 동그라미 표시가 있는데요 동시에 눌러주면 딸깍 소리가 나면서 상단부분과 분리됩니다. 안쪽에 보면 헤파필터가 있고 꺼내서 교체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작년에는 진한 회색이었는데 이번 연도에는 많이 안 써서 그런지 연한 회색으로 보입니다. 필터는 인터넷으로도 쉽게 구매 가능하고 비용은 9-10만 원 사이입니다.

5. 스마트 리포트 기능 - 공기가 얼마나 더러운지 깨끗한지 본체만 보고는 알 수가 없었는데 다이스 링크 앱을 설치하시면 공기질을 측정 가능합니다.               

단점

표면은 마른 수건이나 물티슈로 한 번씩 닦아주면 먼지 제거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상단의 원형 부분을 보시면 바람 나오는 곳이 너무 얇아서 어찌 청소를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선풍기 겸용으로 일 년 내내 사용으로 홍보하고는 있으나 선풍기의 기능은 거의 못하기 때문에 좀 무리가 있지 않나 싶어요.

다이슨 공기청정기 리모컨

이상 다이슨 공기청정기 사용 후기였습니다. 다이슨 제품을 써본 적이 없어서 한번 쓰고 싶으신 분, 깔끔한 디자인으로 집안 인테리어 효과를 누리고 싶은 분께 추천합니다. 그 외 디자인보다는 기능을 중시하시는 분, 필터 교체 비용이 적게 들어가기 원하시는 분께는 비추천입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