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손목터널증후군 마우스 솔직 후기 (TG삼보마우스,닥터마우스 가격,장단점) 버티컬마우스

안녕하세요~ 나은오입니다. 오늘이 지나면 내일 직장으로 출근입니다. 사무직에 종사하시는 분은 PC를 하루 종일 사용하게 되는데 마우스를 무리하게 사용하다 보면 손목터널 증후군이 올 수 있습니다.(제가 그랬어요). 병원에서는 무리하지 말고 쉬면 금방 낫는다고 하시는데 그렇다고 퇴사를 할 수는 없으니까요. 제가 이것저것 시도해 보다가 손목터널 증후군 마우스가 괜찮길래 소개하려고 합니다.

손목터널 증후군 증상

처음에는 손목이 약간 뻐근하다로 시작해서 방치하고 있었어요. 그러다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를 때마다 저릿저릿함이 느껴지더라고요. 나중에는 손목 근육통 때문에 잠을 제대로 잘 수 없을 정도로 힘들었습니다.

내가 시도했던 방법

1. 먼저 병원에 가니 소염제와 함께 손목 보호대를 주셨어요. 깁스 형태여서 손목이 움직이지 않게 꽉 잡아줍니다. 근데 이거 착용하고 마우스 클릭이 안돼서 포기했습니다.

2. 밤에 아파서 잠을 못 자겠다고 했더니 주사를 놔주시겠다고 하여 알겠다고 했습니다. 저는 감기 걸렸을 때 맞는 주사인 줄 알았는데 엄청 두꺼운 주삿바늘을 가져오시더라고요. 덜덜. 효과는 있었지만 주말에 손목을 쉬게 해 줘서 그런 건지 주사를 맞아서 그런 건지는 모르겠어요.-비추입니다.

3. 손목터널 증후군 인터넷 검색을 하니 닥터 마우스가 나왔습니다. 6년 전에는 종류가 그다지 많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3-4개 사이였고 모양은 비슷한데 가격은 2만 원 - 7만 원대로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닥터 마우스 dr.maus

닥터 마우스

1. 그립감-여자가 쥐기에는 마우스가 좀 커요. 손에 착 감기는 느낌이 아니라 약간 불편합니다. 손이 좀 큰 여성분이나 남성분이 쓰기 적당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2. 마우스 버튼-조금만 힘을 줘도 잘 눌리는 점이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 일반 마우스 버튼 누를 때 검지와 연결된 힘줄/그리고 손목 아래 힘줄 부분이 저릿한 느낌이 많이 드는데 이 마우스를 쓰면 저릿한 느낌 없이 편안하게 쓸 수 있었습니다.

3. 추가 기능 -안쪽에 보면 추가 버튼이 있는데 페이지 뒤로 넘기기/앞으로 넘기기가 됩니다. 근데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4. 가격 - 3만 원대

총평- 마우스 누르는 힘이 적게 드는 것은 장점입니다. but 한 손에 안 잡혀서 그런지 움직임이 둔해져서 사무실에서 빠릿빠릿하게 일할 때는 쓸 수 없고 집에서는 쓸 수 있습니다.

TG삼보 무선 마우스

TG? 내가 옛날 옛적에 쓰던 TG삼보를 얘기하는 건가 라고 물으신다면 맞습니다... 역사 속으로 사라진 브랜드인 줄 알았는데 마우스로 나오고 있었어요. 이건 닥터 마우스보다 작아 보여서 무선 마우스로 구매했습니다.

TG삼보 무선 마우스

1. 그립감- 저한테 너무 잘 맞습니다. 한 손에 착 감겨서 이리저리 이동하기도 쉽습니다. 이번 구매는 성공적이구나라고 생각했어요. 단점이 발견되기까지는요.

2. 마우스 버튼- 이것도 오른쪽 왼쪽 잘 눌립니다. 닥터 마우스와 비교를 하자면 닥터 마우스가 훨씬 힘이 덜 들어가고 오랫동안 사용해도 손목 피로도가 적습니다. 대신에 TG마우스는 오래 사용할수록 검지 힘줄 부분이 아픕니다. 그래도 일반 마우스보다는 피로도가 훨씬 적어요.

3. 추가 기능-안쪽에 보면 추가 버튼이 있고 닥터 마우스와 마찬가지로 페이지 앞/뒤로 넘기기가 가능합니다.

4. 단점-단순한 항목 클릭은 잘 되는데 엑셀에서 여러 셀 선택할 때 쭉 끌다 보면 중간에 끊겨버립니다. 불량인 건가 싶어서 판매처에도 문의드렸는데 연결이 잘 끊어져서 그런 거라고 고장은 아니라고 합니다. 결론-사무실에서 일할 때는 비추입니다.

5. 가격 - 24,000원 

총평 - 여성분이나 손이 작은 남성분이 쓰시기 좋습니다. but 엑셀 프로그램 많이 이용하신다면 비추입니다.

TG삼보 유선 마우스

TG삼보 유선 마우스

결국은 TG삼보 유선 마우스를 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내 돈..) 다행히 유선은 엑셀 작업 시 끊기지 않고 제대로 작동합니다. 드디어 사무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마우스를 찾았습니다. 장점이 있다면 TG유선보다 몇천 원 저렴합니다.

가격-21,000원

이상 손목터널 증후군 마우스 구입 및 사용후기였습니다. 혹시라도 구매의사가 있으시다면 제 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여러분 손목 아프시면 바로 치료하시고 손목운동도 가끔 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