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삼성그랑데건조기 16kg 블랙케비어 구입 및 사용후기 (사이즈,할인내역,장단점)

안녕하세요 1월에 구입한 삼성건조기 구입및 사용후기 입니다. 저는 세탁기와 세트로 구입시 할인되는 모델로 구입했습니다.

1. 구입처 및 할인 내역     

 제가 구입한 곳은 잠실 하이마트 롯데월드점이었고. 혜택은 냉장고,세탁기,건조기 구입시 할인 + 롯데하이마트카드 만들고 결제시 할인 + 하이마트카드 엘페이앱에 등록 후 결제시 할인 이었습니다. 상조보험가입시 할인폭이 크긴 했는데 저는 보험가입은 하고싶지 않아서 이거는 패스했어요.


2. 사이즈 및 특징

가로 68.6cm X세로98.4cm X 깊이86.6cm 입니다. 설치시 양옆으로 각각 25mm 공간필요합니다. 용량은 16KG

빨래시간 단축 -'건조기 신세계다 정말 사길 잘했다' 건조기를 구입하시는 분들은 다들 이 생각하실 거 같아요. 빨래가 집안일 중 가장 오래 걸리는거 아시죠. 빨래 돌리고 + 빨래 널고 + 빨래 개고. 하루이상이 걸리는데요. 건조기만 있으면 빨래부터 건조까지 3-4시간이면 끝나니까 집안일 하는 시간이 확 줄어듭니다. 삶의질 마구마구 상승.

초미세먼지 99%필터링 - 건조기 사용하기 전에는 옷과 수건에 먼지가 이렇게 많은지 몰랐어요. 저는 비염알러지가 심해서 먼지가 조금만 있어도 재채기하고 눈이 따가운데요 먼지 걸러지는 부분을 눈으로 확인하니 정말 안심이 됩니다. 옷 입으면서 제채기 하는 일이 줄었어요. 먼지필터망도 손쉽게 분리가능하니까 가볍게 휴지로 닦아서 휴지통에 버려주면 됩니다. 비염있으신 분 적극추천.

국내 최대 건조 용량 16kg - 킹사이즈 이불건조도 가능할 만큼 용량이 큽니다. 저는 퀸사이즈 이불을 쓰고 있는데 이불+패드 한꺼번에 넣고 돌리고 있어요. 꽉 채워서 2시간 동안 돌리는데 덜마르는 것 없이 뽀송하게 잘 마른답니다.

내부 최고 온도 60도 - 제가 온도를 재보지는 않았지만 ㅎㅎ2018년 11월 기준 KATRI 시험결과 최고온도가 59.4도를 넘지 않아 옷감손상을 최소화 해줍니다. 제가 체감하기로는 전에 쓰던 밀레건조기 보다는 확실히 덜 뜨겁습니다. 장단점이 있는거 같아요. 고온으로 빨리 건조시켜줄건지 중온으로 옷감손상을 줄일 건지 선택은 소비자의 몫.

예열기능으로 빠르게 건조 -  기본모드는 2시간 19분이구요 표준코스 + 스피드모드로 설정하면 1시간19분으로 시간이 단축됩니다. 열교환기 위에 보면 전기 히터가 있는데 이 히터가 빠르게 온도를 올려주고 밑에 있는 인버터 히트펌프가 건조를 해줌으로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어요.

삼성그랑데건조기 에어살균

 

에어워시 기능 - 집에 에어드레서 없으신 분은 이 기능이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저희집이요)고기냄새나 음식냄새 배어있을 때 건조기에 넣고 에어살균코스로 돌려주세요. 냄새가 60-70%는 빠집니다. 그리고 이불털기 기능도 좋아요. 밖에서 먼지털기도 힘들고 이불은 자주 빨기 힘드니까 이불털기코스(30분)로 돌려주는데 먼지제거가 되서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저는 너무 자주 돌리니까 나중에는 이불이 푸석해지더라고요 ㅜㅜ너무 자주는 말고 가끔씩만.. 사용해주세요 )

 

삼성그랑데건조기 알람기능 SmartThing

 

SmartThings 기능 - SmartThing 어플 설치 후 건조기 등록해 두면 건조기 종료시 알람이 울립니다. 베란다 문 닫고 있으면 소리가 안들려서 잊어버릴 때도 있는데 핸드폰으로 알려주니 편합니다. 또 건조기 문이 계속 열려있으면 묻 닫으라고 알림 와요. 기특한 것.


3.건조기 구입시 알아두어야 할 것

◎건조기 돌릴 때 열발생으로 인해 주위의 온도가 상승합니다. 저는 베란다에 설치해서 창문열어놓고 돌리고 있어요. 실내에 설치시에는 여름에는 좀 더울 수 있다는점 참고하세요

◎열로 건조시키다보니 옷감이 좀 줄어들 수 있습니다. 양말는 조금씩 줄어들구요 면으로 된 티셔츠도 좀 줄어들어요.아끼는 옷이라면 건조기보다는 빨래건조대에 걸어서 말려주세요

그래도 장점이 너무나 크기 때문에 구입한 것에 대해 만족중이며 지인이 산다면 추천 하고 있어요.

이상 삼성그랑데건조기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