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4도어 +1쇼케이스 사용후기(가격,사이즈,장단점)김치냉장고 기능 추가

안녕하세요~ 1월에 구입한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구입과 실제 사용한 리뷰를 남깁니다. 냉장고 구입할 분이 계시다면 참고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1.구입가격

삼성 비스포크 4도어+1쇼케이스 냉장고 할인전 판매가격은 400만원대였어요(뒷자리는 잘 기억이 안나네요). 앞에 홈바가 있어서 좀 비싼거 같고 홈바없는거는 3백만원대도 있어요. 저는 세탁기 건조기와 함께 구입하여 할인을 받았어요. 할인방식은 건조기 구입후기에 보시면 잘 나와있으니 보시면 될거 같고 3개 가전 견적가 765만원. 할인되서 총 520만원에 구입하였습니다. 매장마다 할인되는 냉장고가 다르니 백화점,마트,대리점 보시면서 마음에 드는 것 구매하세요:)

2.사이즈 및 특징

사이즈           

가로90.8cm X 세로 185.3cm X 깊이 930mm 입니다. 비스포크 프리스탠딩의 경우 845L입니다. 여기서 좀 고민이 되는게 광고에 나오는 이쁜 비스포크 냉장고는 키친핏이라 싱크대 옆에 맞춘것처럼 딱 맞게 들어가서 깔끔해 보입니다. 대신 용량은 610L로 좀 작아요. 저는 예전에 작은냉장고를 썻던 터라 큰냉장고 써보고 싶어서 프리스탠딩으로 구매했습니다.

컬러

저는 코타차콜로 선택했어요. 빛이 있을때는 진한 그래이 없을때는 블랙으로 보여요. 삼성냉장고 컬러는 크게 글램과 코타로 나뉘는데요 광고에서 보는 반짝반짝 유리알 광택처럼 빛나는 것이 글램 약간 거친느낌이 드는 컬러가 코타 입니다.

글램-화이트 핑크 라벤더 올리브 딥그린 버건디 네이비

새틴-베이지 스카이블루 그레이

코타-화이트 차콜

패널은 구입시 여러가시 색으로 조합해서 입힐 수 있어요. 상단에는 화이트 하단에는 그린 이런식으로요.

삼성 비스포크 4도어 1쇼케이스 냉장고 코타차콜 컬러

아이스메이커기능

여름에 얼음 많이 드실텐데요 이제 아이스트레이에 물넣고 조심조심 옮길 필요가 없습니다. 냉장고 가운데 아이스메이커 통에 생수만 가득 부어주면 얼음이 만들어지고 냉동칸에 차곡차곡 쌓여요.이거 있으니 얼음 만들기 너무 편해요.대신 탄산수나 음료수를 넣으면 고장의 원인이 되니 주의해주세요

냉장칸에 물을 넣어주세요

냉동칸에 얼음이 차곡차곡 쌓입니다.

맞춤보관 - 김치냉장고 기능

냉장고 아래 오른쪽은 맞춤보관이 가능합니다. 기본 냉동으로 셋팅되어 있고 살얼음,김치보관,냉장으로 바꿀 수 있어요.김치냉장고 사고싶은데 집이 너무 좁다거나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이칸은 김치냉장고로 사용하세요. 저는 김치냉장고로 바꿔서 반찬이나 과일 맥주 넣어서 잘 사용하고 있어요. 특히 김치냉장고에 넣고 마시는 맥주는 사랑입니다.

쇼케이스기능

자주먹는 물이나 음료수 등은 홈바에 넣고 열때마다 드링크존에 자동으로 앞으로 나와서 편합니다. 또한 문안쪽에 메탈쿨링 이라 냉기 손실을 막아주고 안쪽에 있는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해줍니다.

삼성비스포크 4도어 쇼케이스

이온살균청정기

냉장고 안에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데요 청정기가 들어가있어 바닥에 붙은 세균 외 공기중에 떠다니는 세균까지 잡아줍니다. 필터는 따로 교체할 필요가 없고 영구적으로 사용가능해요        

우리집 냉장고는 한달에 전기를 얼마나 쓸까

궁금하다면 SmartThing 어플을 설치해주세요. 냉장고를 등록해두면 일별로 얼마나 쓰는지 사용량과 환산요금을 알수있고 혹시 문이 계속 열려있으면 닫으라고 핸드폰으로 알려줍니다. ㅎㅎ

저는 얼음 만들어질 때 소리가 난다는 점 외에는 잘 쓰고 있습니다. 신혼부부나 김치냉장고 기능이 있는 냉장고를 구입하고 싶은 분께 추천합니다. 이상 삼성비스포크 4도어+1쇼케이스 사용후기였습니다:)